화성예총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화성신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성예총 댓글 0건 조회 2,234회 작성일 : 15-04-06본문
화성예총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
제5대 화성예총 회장 양진춘 취임 |
화성예총 제4대 회장직을 역임한 김현숙 회장의 이임식과 양진춘 제5대 회장의 취임식이 지난 24일 오후 3시 컨벤션더힐(향남읍 제암리 소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예총 이영식 수석부회장, 화성문화원 고정석 원장, 화성시의회 운영위원장인 이성희 의원을 비롯한 화성시청 관계자 및 시의원, 그리고 화성지역 문화예술 관계자 및 경기도내 예총 지회장 150여명이 참석해 이임하는 김현숙 회장의 그 간의 공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5대 양진춘 화성예총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화성예총은 2003년 창립해 이후 화성시 예술발전을 위하고 예술인들의 권익옹호를 위해 매년 화성예술제 개최와 화성시 예술인대회, 그리고 각 장르별 정기공연 및 정기전을 펼치며 시민들과의 소통과 교류, 지역 예술문화 창달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오고 있다.
이 날 이임하는 김현숙 회장은 이임사에서 신뢰와 배려에 대한 소견을 전하며 취임하는 양진춘 5대 회장과 예총을 당부하는 것으로 인사를 했다.
한편, 새로 취임하는 양진춘 5대 화성예총 회장은 경기도립극단 상임단원으로 있으면서, 다년간 연극무대에서 활동하며 한국연극협회 화성지부 초대, 2대 지부장을 역임했다.
양진춘 5대 화성예총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화합하고 단결된 예총으로서 지역 문화예술기관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을 하며, 지역민들에게 문화적 만족감과 수준 높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예술인의 한 사람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문화행복도시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회장으로서 직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과 노자의 도덕경 중 ‘물의 7가지 덕목’을 지켜 실천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나타냈다.
특히, 이 날 축하공연은 한국무용협회 화성지부, 한국연예예술인협회 화성지부, 화성시문화재단의 기부공연으로 이뤄져 더욱 자리를 훈훈하게 했다.
서윤석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